기사상세페이지

고등학생 자녀 학자금 지원

기사입력 2019.09.28 00: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다자녀가정 부담 덜어 대구시는 다자녀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출산 친화적 환경조성을위해 다자녀가정의 고등학생 자녀 600명을 선정해 1가정 당 50만원의 학자금을 지원한다.
    지원조건은 공고일로부터 1년 이상 부 또는 모가 대구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고, 만 19세 이하 자녀가 3명 이상인 다자녀가정 중에 첫째가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가정과, 자녀가 4명 이상이면서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가정은 신청가능하고, 아래의 선정순위를 기준으로 600명에게 지원한다.
    선정순위는 공고일 현재, 만 19세 이하 자녀가 1순위 : 4명 이상이며, 1명 이상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가정, 2순위 : 3명이며, 고등학생이 2명 이상이고, 첫째자녀가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가정, 3순위 : 3명인 가정 중 첫째자녀가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가정이다.
    단, 2010년에서 2018년까지 지원받은 가정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지원자가 선정인원보다 초과 시 막내자녀의 생년월일이 빠른 순으로 선정한다.
    신청방법은 시, 구·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해 신청서 및 구비서류와 함께 관할 구·군 보건소에 10월 1일~31일까지 직접 방문접수 하면 된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다자녀가정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확산시키고 사회적으로 우대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라며 “앞으로도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윤회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