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주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황금정원 나들이

기사입력 2019.09.25 17: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주시 도시원예 활성화 행사

    경주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황금정원.jpg

    경주시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동부사적지 일원에서 ‘꽃별 담은 황금정원 나들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하기 위해 바삐 움직이고 있다.
    ‘황금정원 나들이’는 단순 꽃 전시를 지양하고 꽃과 도시원예를 접목한 경북최초, 경주 최초로 추진하는 행사다.
    행사구성은 꽃별정원, 도시원예정원, 시민참여정원, 가든센터, 체험학습, 이벤트행사 등 10개로 구성돼 있으며, 신라의 별들이 하늘에서 쏟아져 내려 황금빛 정원을 이루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신라의 별을 소재로 해 북두칠성 7개의 별을 모티브로 한 꽃별정원은 다양한 가을꽃을 연출해 경주시민과 관광객에게 힐링공간을 제공하고, 도시원예정원에는 다양한 텃밭정원과 경주 주요농산물인 사과, 토마토, 멜론, 경주봉 등 실물표본정원을 연출해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우리가 먹는 농산물이 어떻게 생장하는지 관찰하는 교육의 장으로 운영된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꾸미는 시민참여정원은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한 정원문화 확산 및 가드너 양성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경주시민을 선발해 조경전문가에게 교육을 받고 작은정원을 꾸미고 행사기간 동안 전시돼 모든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다.
    가든센터는 분재, 야생화 전시공간을 연출해 도시원예 활동을 할 수 있게 하고, 행사장을 찾는 사람들이 모여 쉴 수 있는 쉼터 공간으로 조성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