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주군, LPG화물차 신차구입비 지원

기사입력 2019.09.07 23: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후 LPG 화물차 구입시 400만원 지원
    취약계층 우선지원 및 미세먼지 저감 효과 기대
    성주군은 “노후경유차를 조기폐차하고 LPG 1톤 화물차를 신차로 구입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2,000만원의 예산으로 총 5대를 지원하고, 신청대상은 조기폐차지원기준을 충족하는 경유차 폐차 후 LPG 화물차를 신차로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소유자 및 기관으로서,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조기폐차 보조금과 함께 LPG화물차 신차구매 보조금 40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5일부터 27일까지 일괄 접수 후 우선순위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하고 신청자는 군에서 이달 20일까지 진행하는 조기폐차 신청도 병행해야 한다.
    군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장애인, 다자녀가구, 다문화가구 등을 우선 선정할 방침이며, 그 외 신청자는 조기폐차 차량의 제작년월일이 오래된 순으로 선정해 결과를 10월중 우편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고시공고에 게시된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등 구비서류를 첨부해 신청기간내 군 환경과에 방문ㆍ접수하면 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생계형 차량인 1톤 화물차의 LPG 전환 지원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희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