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지역대학생과 정책현장설명회 열어

기사입력 2019.09.02 17: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균형위·대구시 대구지역 대학생과 국가균형발전 정책을 소통하는 자리 마련된다.
    대구시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4일 대구혁신도시 내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가균형발전 정책 현장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균형발전정책 특강, △블라인드 채용방법 소개, △기관소개와 채용계획 설명으로 구성된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대한 특강을 통해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국민적 이해를 높이고, 대학생들과 현장소통 강화에 나선다.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은 대학생들의 주요 관심사항인 취업고민을 해소시키고 산업현장에 필요한 능력을 준비할 수 있도록 블라인드 채용방법을 소개한다.
    대구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에서는 지역대학생 100여명에게 수도권에서 이전한 공공기관의 기관소개와 채용계획을 안내한다. 이번에 참여하는 이전공공기관은 한국산업단지공단, 신용보증기금, 한국가스공사이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온라인 홍보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학생들이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균형발전 현장방문 소감 등을 올리면, 이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우수 콘텐츠 10개를 선정해 모바일쿠폰 5만원을 발송한다. 또한 홍보콘텐츠 5건 이상 제작한 학생에게는 우수활동 인증서도 발급한다.
    남인모 대구시 지역혁신담당관은 “지역대학생의 취업문제 등 애로사항을 해소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윤회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