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통예절 및 현대생활예절 배운다

기사입력 2019.08.12 17: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남구 주민 선착순 모집

     

    대구시 남구청은 우리의 전통예절 및 현대생활예절 전반에 대해 무료로 배워보는 ‘제10기 남구예절대학’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구예절대학은 우리나라 고유의 관혼상제 예법 등 아름다운 전통 예절의 체계적인 보급으로 예절 문화의 맥을 이어가고, 실생활에 필요한 생활예절을 배워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9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9월 2일부터 12월 16일까지16주차로,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남구 평생학습관에서 교육과정별 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한다.
    강의 내용은 ▴백세시대의 행복한 삶 ▴차례와 기제사 지내는 법 ▴인성8대 덕목과 예절 ▴성년으로 가는 길 ▴행복을 부르는 대인관계 예절법 ▴언어예절과 인사예절 ▴아름다운 세시풍속 ▴옛 선조들의 情 이야기 ▴변화해가는 상례와 장례문화 ▴식문화와 공간연출 ▴아름다운 혼례 문화 통과의례의 의미 ▴전통과 현대 命理로 보는 내 삶의 질서 ▴현대생활과 사소절 ▴마미눈과 행복 만들기 ▴21세기 글로벌 에티켓 ▴현대인의 차 생활 등을 주제로, 16강으로 이루어진다.
    남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수강료는 전액 무료로 교육과정 70% 이상 출석시 수료증도 수여한다.
    접수는 평생학습관 방문이나 전화 신청, 인터넷으로 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문의는 남구 평생학습관으로 하면 된다.
    구윤회 기자

    backward top home